스포츠 최신뉴스

[카타르 NOW] 월드컵을 빛낼 선수⑨ 축신의 마지막 소망, WC 트로피 노리는 메시 < 해외축구 <

작성자 정보

  • 남포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6686752168712.jpg

[스포티비뉴스=나용균 영상기자·장하준 기자]펠레, 마라도나와 비교되는 역사상 최고의 축구선수! 이번 월드컵에 출전하는 선수 중 우승이 제일 간절할 수밖에 없는 축구의 신!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빛낼 이번 주인공은 리오넬 메시입니다.

메시는 설명이 필요 없는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입니다. 메시의 강력한 무기인 환상적인 드리블과 날카로운 슈팅은 수도 없이 팬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들었죠. 그만큼 이 선수가 만들어낸 역사는 책 한 권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소속팀에 비해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메시는 성적에 대한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너무나 위대한 선수지만 대표팀 우승 경력이 없다는 사실은 언제나 그를 따라다녔는데요. 그리고 결국 2021년 코파 아메리카 우승을 차지하며 자신의 대표팀 무관 경력을 끝낸 메시. 이제는 더 높은 곳인 월드컵 우승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메시에게 있어 월드컵 우승은 너무나 간절한 타이틀입니다. 아르헨티나의 마지막 월드컵 우승은 1986년 멕시코 월드컵이었는데요. 이후 메시의 가세에도 월드컵을 우승하지 못했던 아르헨티나. 특히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우승컵을 눈앞에 두고 준우승을 했던 기억은 메시와 아르헨티나가 가장 잊고 싶은 순간이겠죠.

그리고 메시는 지난달 인터뷰를 통해 이번 월드컵이 자신의 마지막 월드컵이 될 것이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제는 정말 마지막 기회의 땅이 된 카타르. 마침 아르헨티나는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2019년 이후 지금까지 공식전에서 단 한 번의 패배도 당하지 않았던 아르헨티나. 메시의 마지막 월드컵을 화려하게 빛낼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월드컵 조별 리그에서 만날 상대는 멕시코와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인데요.

과연 커리어 마지막 월드컵을 준비하는 메시가 카타르의 가장 높은 곳에서 아르헨티나와 함께 빛날 수 있을까요?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